본문 바로가기

대상시상식

대한민국의 희망! "2022제8회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 성료"

대한민국의 희망! "2022제8회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 성료"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 격려..."당신이 대한민국의 미래"

[선데이뉴스신문=정민 기자]  2022제8회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이 16일 오후 2시 30분 한국언론연합회와 한국미디어기자협회, 선데이뉴스신문. 월간 선데이뉴스 주최·주관으로 서울시 소재 한국프레스센터 20층에서 200여명의 내외빈과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박준영 전 전남도지사는 개회사에서 "올 한 해 국민과 나라와 민족의 번영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눈부신 역할을 해오신 각 계의 인사들에게 시상하는 행사를 갖는다"며 "대상을 받으시는 인물들은 각계에서 제 역할을 다 하셨을 뿐 아니라 그 분야에서 가장 모범을 보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대회장은 "이 행사를 계기로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제 자리에서 역할을 다 함으로서 앞으로 대한민국에 치욕의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을 뿐 아니라, 국민이 평안하고,  나라가 번영하고 민족이 융성하는 길을 가기를 염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빚을 진 국제사회에도 능력에 맞는 기여를 하는 한국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 고 강조했다.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는 대회사에서 "대한민국의 희망! 제8회 2022올해를 빛낸 한국인대상’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주인공 발굴하는 프로젝트이다. 수상자 여러분과 행사를 마련해주신 모든 분이 대한민국의 미래이고 주인공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양 대회총재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아낌없이 기여하며, 보다 많은 국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조상하기 위해 시상식을 제정했다'며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훌륭한 분들을 발굴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낸 인물을 선정해 성공모델을 제시하고 대한민국의 발전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자리"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과 소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발전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과 이를 지원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시상식을 통하여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이계춘 선정위원장(위스콘신대학교 한국 AMP주임교수)는 선정과정은 "수상자는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자랑스러운 사회발전 리더로서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신분들을 2개월에 걸쳐 각 부문별 응모와 추천 등을 통해 한국언론연합회와 선정위원회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의와 협회 기자단이 분석한 각 인물들의 분야별 활동 기여도와 언론 매체와 SNS 기사 등을 참고해 많은 추천자분들중에서 수상자분들을 선정하기에 따른 심도깊은 선정위원회의 고심이 있었다"고 말했다.

 

조직위원장 선데이뉴스신문 발행인 신민정 대표는 "오늘행사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에게 그 공로에 감사드리는 시간이다"라며 '수상하시는 모든분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