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2023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 성료”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 단체사진.

[선데이뉴스신문=정민 기자]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 조직위는 6월 23일(금) 오후 2시 30분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조직위원회,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월간 선데이뉴스가 주최/주관하는 '한국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인물 찾기 프로젝트! 제8회 2023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노미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1부 공식행사와 2부 시상식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행사는 세계 최정상급의 테너 하석천 교수의 애국가를 선창으로,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의 대회사 그리고 위스콘신대학교 한국AMP 주임교수 이계춘 선정위원장의 심사평에 이어 시상식 順으로 진행됐다.

양승조 대회장

양승조 대회장은 “지금 대한민국 사회는 코로나19·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맞고 있다”며 “그로 인하여 사회양극화는 더욱 심해지고 사회분열과 대립으로 국민의 저력은 하나로 모아지지 않고 오히려 갈등의 골은 점차 심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계층, 세대별 갈등과 분열을 넘어 사회대통합의 정신으로 사회양극화를 극복하기 위해 국민적 공감대와 실천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대회장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과 책임을 다하신 ‘2023년 한국을 빛낸 사회 대상’ 수상자 여러분이 그러한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저 양승조도 ‘다함께 잘사는 세상’으로 그 길을 함께 가겠다”고 강조했다.

 

'2023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정치발전 ▲국제친선외교공로 ▲지방의회 국방안보부문 ▲치안소방부문 ▲방송연예부문 ▲경제발전부문 ▲문화예술종교공로부문 ▲기업경제발전부문 ▲사회발전공헌부문 ▲언론발전부문 등에서 추천을 통해 발굴하여 시상함으로 써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응모와 추천 등을 통해 대상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의와 협회 기자단이 분석한 각 인물들의 분야별 활동 기여도, 그리고 언론 매체와 SNS 기사 등을 참고해 선정했다.

 

수상자는 국민건강증진부문에 국민의힘 강기윤 국회의원, 국회의정부문에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국회의원, 국민의힘 유경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국회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청소년인재교육정책부문에서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자치단체 행정은 주낙영 경주시장이 문화관광축제부문에는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방행정부문은 염태영 경제부지사 가 혁신행정부문은 조병길 구청장이 차지했다.

 

의정혁신부문은 김원중 서울특별시의원이 ▲의정혁신부문 윤종영 경기도의원, 정경자 경기도의원 ▲의정발전부문 김정열 서울 송파구의회 부의장 ▲의정혁신연구부문 오강현 김포시의회 부의장 ▲지방자치의정부문 이영란 전남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이 받았다.

양승조 대회장이 이솔 소프라노에게 시상하며 축하의 악수를 하고 있다.

소방안전공로부문은 전남 나주소방서 박용주 소방서장 수상했다. 국방안보공로부문은 황인권 예비역 육군대장 그리고 그 외에도 ▲사회봉사부문 하태수 대한민국 해병대사관총동문회장 ▲지역발전공헌부문 박상윤 (전)우리은행 고객센터장 ▲농협경영부문 김선달 NH농협은행 인천영업부장 ▲소상공인국가공헌부문 신영철 경남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지역발전공헌부문 박순강 (사)인천예부선협회 회장 ▲국민건강공헌부문 김선애 CST KOREA 원장 ▲봉사공헌부문 한국불교법화종 종정 평인사 혜원 신복동 대종사 ▲문화예술경영교육부문 KBS 스포츠예술과학원 서희 주임교수 ▲혁신경영부문 ㈜썬월드 곽동우 대표이사 ▲문학공로부문 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 김승호 회장 ▲디지털회화부문 이혜연 디지털회화 작가 ▲동물병원부문 내친구동물병원 김광훈 원장 ▲문화예술 캘리그라피부문오민준글씨문화연구실 오민준 대표, 윤경희 작가 ▲국민건강가치경영부문 ㈜세종쎌팜 배덕희 대표이사 ▲신기술개발부문 ㈜지케이 유상열 회장 ▲ 방송프로그램기획제작부문 이엔티팩토리 송장헌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일자리창출부문 ▲성악발전공헌부문▲ 문화예술부문 ▲코스메틱발전부문 ▲디지털장의사부문 ▲교육환경공헌부문 ▲사회공헌등에서 훌륭한 분들이 수상하여 자리를 빛냈다.  

 

신민정 조직위원장(선데이뉴스신문 발행인)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각의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것과 지식정보 등 선도적 비전제시를 한 공이 큰 인물이 많다는 사실에 기쁘다"며 "그간의 희생과 노고로 한국의 융성한 사회발전에 기여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며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