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2025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 성료..."당신이 대한민국의 미래"

2025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 기념촬영

 

[선데이뉴스신문=이종록 기자] 2025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이 7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성료됐다.

 

사회자 이소영 경제앵커 및 아나운서(

 

이번행사는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가 주최하고 선데이뉴스신문과 월간선데이뉴스가 주관했다.

 

2025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확고한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매년 ▲의정부문 ▲행정부문 ▲의회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미래경영부문 ▲고객만족부문 ▲혁신기술부문 ▲혁신경영부문 ▲교육부문 ▲의료부문 ▲문화예술부문 등에서 추천을 통해 훌륭한 군·관·민의 파워리더들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고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경기도 전진선 양평군수

  

시상식은 '유네스코등재 정선아리랑을 정선아리랑보존회의 김형조 창 예능보유자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작했으며 한국언론연합회 고문 이홍채 고문의 대회사와 위스콘신대학교 한국AMP 주임교수 이계춘 선정위원장의 심사평, 대한민국파워더대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문태웅 경기 의정부 소방서 소방서장

  

이날 시상식은 각계각층에서 선발된 수상자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자 이소영 방송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1부 공식행사와 2부 시상식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선정은 기자단과 각 분야 선정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병기 육군제7군단 부군단장, 축사하고 있다.

 

이홍채 대회장은 "국가발전과 지역발전에 헌신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더욱 배전의 노력으로 한국 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 발전의 기반에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경제적으로나 환경적으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되어 주신 수상자분들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며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21세기 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세계경제가 불확실한 어둠을 밝히고 있는 시련의 시기에 수상자분들이 앞장서서 더 큰 발전과 파워리더로서 꺼지지 않는 대한민국 희망의 촛불이 되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조직위원장 신민정(선데이뉴스신문 대표이사)은 "오늘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께 그 공로에 감사드리는 시간"이라며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어기쁘다" 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노력과 헌신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에 기여한 훌륭한 리더들의 삶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간의 희생과 노고로 한국의 융성한 사회발전에 기여해 주신 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경기도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에서 오늘 큰 상을 주신 조직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상이 저 뿐만이 아닌 전국 지재차장들에게 큰 힘을 주는 상이 아닌가 생각한다. 저는 군수하기 전에 경찰서장을 했었다. 의회에서 의장도 했다. 양평군이 전국에서 제일 큰 군이 되었다. 13만 명이 있다.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다. 4월달에는 축제가 많은 고이다. 여러분들께서 양평을 찾아 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태웅 경기 의정부 소방서 소방서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조직위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 상은 저에게 있어서는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더욱 노력하라는 것으로 생각하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