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정철희 부의장, 2025 자랑스러운민물대상 “지방의정대상”수상 영예

  • -2025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주인공 68명 수상
  • -서영교, 한준호, 최은석 국회의원과 정철희 함평군의회 부의장 등 17명 의정대상 수상.
  • -박홍식 강릉해양경찰서장, 고영주 경기 수원시 남부 소방서장 등 51명 각 분야별 수상.

 

-5일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에서 열린 2025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정철희 함평군의회 부의장이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선데이뉴스신문=모동신 기자] 5일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주인공에게 시상하는 2025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정철희 함평군의회 부의장이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정철희 부의장은 4선 의원으로 함평군민의 권익을 대변하고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복지정책 실현을 위한 입법 및 정책을 추진하는 등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본 인물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5 자랑스러운인물대상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와 선데이뉴스신문, 월간선데이뉴스 주관으로 개최되는 ‘2025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지방자치,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철희 부의장은 이번 7~8월 함평군 전역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현장을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주민들과 함께 피해복구와 현장 수습에 끝까지 앞장섰으며, 피해지역 주민을 보살피는 등 항상 솔선수범 헌신하는 적극적인 모습은 지역사회의 칭송을 받고 있는 숨은 일꾼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9대 후반기 함평군의회 부의장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초선부터 현재까지 초심을 잃지 않는 변함없는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신뢰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의장은 군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현안 등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현장을 누비고 다녔으며,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평군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 ‘함평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제정 등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는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였다.

 

정 부의장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라며 모든 영광은 저를 믿어주신 군민에게 돌리며, 지역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 발굴 프로젝트인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은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구성원들의 귀감이 되는 모범인들을 발굴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시상함으로써 칭찬주인공들이 국가의 융성한 발전에 아낌없이 기여하며 보다 많은 국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본 시상식을 제정했다.